이달의추천상품/신상품/핫아이템

핫아이템 이 달의 핫아이템 | 주얼리 매장에 특화된 ‘스마트 포그 112 방어 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712회 작성일 22-02-16 18:14

본문

“매장에서 불시에 강력범죄 발생해도 걱정없어요”

전국 100여개 대리점망 구축한 한국금거래소, 귀금속판매업중앙회 회원사들에 가입 문의 쇄도

      오는 3월까지 한시적으로 설치비와 서비스 요금 인하 특판행사 실시

5726be5d36277a8df4e50736f9c5117a_1645002715_686.png

 귀금속매장에 특화된 강도범죄 방어시스템이 출시됐다.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파인네트웍(주)(대표 이시정)가 개발한 ‘스마트포그 112’ 시스템이다. 

범죄발생 시 스마트포그 방어시스템은 비상상황에서 강력한 연무가 분사되어, 범죄자의 시야를 가림과 동시에 112 자동신고를 통한 빠른 경찰출동을 하도록 하는 게 이 시스템의 핵심이다. 

연무분사기, 파손감지 무선센서, 목걸이타입 비상리모컨, 전원공급 단말기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포그 시스템은 전용앱을 통한 원격분사도 가능하며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작동된다. 

또한 사고가 나자마자 자동으로 112 범죄신고와 동시에 소방서에는 화재가 아님을 통보하고, 등록된 연락처에도 자동으로 문자를 보내 비상상황이 발생했음을 다각적으로 안내하는 스마트 알림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강도침입 시 5초 내에 즉각방어가 가능하게끔 강력하게 분사되는 연무는 사람과 동물에 무해한 친환경 사탕수수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유럽품질규격인증(CE)과 친환경제품인증(RoHS), 인체안전성검사인증도 획득한 가운데, 강도 사고로 인한 연무분사 시 연무제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시정 파인네트웍 대표는 “지금까지는 비상벨 작동 시 경비회사 직원이 출동하는 게 최선이었으나, 순식간에 벌어지는 강력범죄 행위를 현실적으로 막을 수는 없다”며 “특히 생명과 직결되는 긴박한 순간에는 경비회사의 출동대처가 무의미 할 수밖에 없기에 순간적이고 효과적인 실시간 방어와 신속하게 경찰이 출동하는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스마트포그 방어시스템은 초를 다투는 위협 상황 노출 시 즉각적인 현장방어와 동시에 자동으로 112 신고가 이루어지는 만큼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훈 대전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연무(안개)는 침입범죄에 있어서 현장 불확실성을 강요함으로써 범죄자에게 강력한 심리적 억지력으로 작동할 수 있다”면서 “연무시스템을 설치한 귀금속매장에서는 초단타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귀금속점 안심보상 서비스는 ‘덤’

 파인네트웍은 사고 발생에 따른 실손보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과 제휴하여 보상하는 ‘귀금속점 안심보상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특히 진열장 및 날치기 사고 외에도 강도, 도난, 파손, 화재 등의 손해 발생에 대해 귀금속업계 기준 최대 1억원을 지급하는 보험상품도 업계 최초로 운영, 최근 5건의 날치기 사고에 대해 1개월 내 신속 보상하는 등 빠른 피해 복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한국금거래소·귀금속중앙회 가입률 ↑

 이 같은 획기적인 보안 시스템 서비스가 알려지자 국내 귀금속매장에서의 설치가 속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100여개의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는 한국금거래소를 시작으로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회원사들의 문의와 가입이 쇄도하고 있다. 

파인네트웍 관계자는 “한국금거래소의 경우 기존 출동 서비스의 한계를 인식하고, 지난해 8월 일부 매장을 제외한 모든 대리점을 대상으로 설치를 완료했다”면서 “이후 스마트포그가 강력범죄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알려지며, 귀금속중앙회 경기도지부를 중심으로 설치 사례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스마트포그 시스템이 귀금속종사자의 생명과 재산을 확실히 보장하는 솔루션임이 검증된 만큼 홍콩과 일본, 두바이와 미국 등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파인네트웍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업계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오는 3월까지 한시적으로 설치비와 서비스 요금을 인하하는 특판행사를 갖는다. 

설치비의 경우 종전가 15만원에서 13만원으로, 서비스요금은 월 3만원에서 2만8천원으로 인하한다. 해당 요금에는 진열장과 날치기에 대해 3백만원 한도까지 보상되는 안심보상 서비스가 포함된다. 

문의 | 1566-38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