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상품/신상품/핫아이템

핫아이템 이 달의 핫 아이템- ㈜금방의 모바일 주얼리 전문 비즈니스 서비스‘업스토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1,188회 작성일 20-05-10 21:59

본문

모바일 주얼리 도소매 중개의 핵으로 급부상!

출시 4개월 만에 매일 1천여 업체 방문, 특히 금 시세 예측 서비스 인기 높아


“종로에서 나오는 신상품들을 어떻게 한꺼번에 다 볼 수 있을까. 그리고 그 제품들 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들만 골라 볼 수 있을까.”

소매점들이 종로에 오지 않고도, 핸드폰을 통해 종로의 실력 있는 제조업체들, 총판 업체들의 제품들을 편하게 고를 수 있게 됐다. 전국의 소매점들과 종로의 제조, 총판업체들을 이어주는  온라인 중개 서비스 ‘업스토어’가 출시됐다.

업스토어는 지난 1월 ㈜금방에서 출시했는데, 출시된 지 4개월여가 되기도 전에 매일 평균 1천여 업체 이상의 주얼리인들이 이 서비스를 찾고 있다. 이미 소울, 더골드, 미오주얼리, 쥬리어드 등 20여 곳의 유명 제조 및 총판업체들이 입점해 있으며 꾸준히 입점 업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995bd78473b5e23d5a0f5d7b59c4ca81_1589115616_2996.png


실력있는 업체들 1년 안 다 입점하도록...
“출시 1년 안에 종로 뿐 아니라 전국의 주요 제조 및 총판 업체 3백여 곳 이상이 입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전국 1만여 곳에 이르는 소매업체 중 최소 3천여 곳 이상이 매일 업스토어를 이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만일 제조 및 총판 업체들이 이 도매몰에 입점하면 우선 자기만의 페이지를 갖고 소매점을 상대로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소매점과 카톡 및 유선을 통해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
아울러 엄선된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제품별 함량, 중량, 공임비 등의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소매점들 입장에서는 수많은 제품들을 실시간으로 ‘업스토어’ 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 신상품들, 품목별(귀걸이, 목걸이, 팔찌, 예물, 커플링, 순금)로 분류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상세 필터링(상세 검색어들을 통한 분류작업)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 중량별, 성별 제품들을 분류하여 고를 수 있다 .
또 원한다면 그 때 그 때 이슈가 되는 제품들을, 예를 들어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연속극이나 계절별 제품들을 해시태그(#부부의세계, #김혜수반지, #2020봄 등등) 검색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이 도매몰의 방문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가 매일매일 업그레이드되는 스마트 금 시세 서비스와 금 시세 예측 서비스다. 특히 AI 국제 금 시세 예측 서비스는 방문자들 사이에 더욱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벌써 방문자들 사이에서는 이 예측 시세 정보의 정확도가 매우 높다는 평이 잇따르고 있다. 

아울러 업스토어는 오는 5월 15일부터는 금뿐 아니라 다이아몬드까지 검색을 통해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다이아몬드 유통업체들이 ‘업스토어’에 입점하도록 하고, 소매점들은 이 업체들이 구비하고 있는 제품들을 한 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그래서 ‘업스토어’ 검색창에서 원하는 다이아몬드의 감정원 감정서 종류(예, GIA 우신 현대 한미 등)와 캐럿 크기, 컬러, 투명도(클래러티) 등급 등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원하는 종류의 다이아몬드들을 업체별로 고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금방의 ‘업스토어’가 전국 주얼리인들 간의 거리를 훨씬 거 가깝게 하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일 ‘업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핸드폰 ‘play 스토어’(안드로이드폰)나 ‘앱스토어’(iOS, 아이폰) 등을 통해 ‘업스토어’ 앱을 다운받아 회원등록을 한 다음, 사업자 등록증 사진을 ‘업스토어’ 관리자에게 보내면 된다. 그리고 ‘업스토어’ 관리자가 회원 등록을 승인하면 정식으로 회원 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문의 | 전화: 010-4447-9897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카카오톡에서 ‘업스토어’ 검색(@up_store)


------------------------------


‘업스토어’의 금 시세 예측 서비스는

   고도의 알고리즘·인공지능 활용 적중률 높여

㈜금방이 ‘업스토어’를 통해 구현하고 있는 금 시세 예측 서비스이 크게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이 서비스는 삼성SDS 멀티 캠퍼스 주최,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컨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 ㈜금방 임진리 대표는, 이 과정에서 과거 30년간의 축적돼온 미국 공공 데이터들을 알고리즘을 통해 모두 분석해 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데이터들 중 금값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우존스, 금리, 달러화 지수, 채권 지수, GDP 지수, 인플레이션 지수, 무역수지 지수, 소비자 물가 지수, 통화량 지수 등 총 12가지 요인들의 상관관계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예측 시세에 반영토록 했다.
특히 이 시스템은 인공지능 스스로 현재 다양한 정보들을  확대 심화 재생산해내는 딥러닝(자기학습) 알고리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그래서 최신 데이터를 활용해 끊임없이 예측력을 높여가는 구조를 갖고 있다. 그 결과 1년여 전부터 내부 테스트를 거치면서 계속 업그레이드된 이 시스템은 벌써 약 80% 이상의 적중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스토어’ 출시한 ㈜금방은


㈜금방은 작금의 코로나19와 같은 시기에도 갈수록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비대면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세를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갈수록 도매와 소매업체들 사이의 온라인 거래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을 오가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경비를 아낄 수 있으며 사용도 간편하기 때문에 업무 외 준비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전국의 도매 업체들과 거래가 가능하면서 실질적 영업 시간을 늘릴 수 있으므로 매장 경쟁력을 비약적으로 키울 수 있게 된다.
㈜금방은 ‘업스토어’를 주얼리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시켜갈 계획을 갖고 있다. 업스토어를 통해 제품 사입은 물론 금/다이아몬드 시세 정보, 뉴스, 구인구직 등 갖가지 주얼리 정보들을 한꺼번에 쉽게 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