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새아이템

펄지트의 ‘체인에 원석을 손쉽게 고정하는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655회 작성일 19-11-06 20:29

본문

“체인에 원석 고정, 이젠 손쉽게 장식볼로 고정하세요”


 매듭으로 원석 고정 너무 힘들어... ‘심미성에다 공임도 저렴’

a2538c0495b396ef615d0be7c3381959_1573039788_5698.JPG



그 동안 목걸이나 팔찌의 체인에 원석들을 고정하는 작업은 매우 힘들었다. 가장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금실로 매듭을 하여 원석을 고정시키는 방법이었다. 그 다음 나온 방법은 체인을 일정한 간격으로 끊은 다음 원석을 고정시키고 다시 연결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작업성이 크게 떨어질 뿐 아니라, 팔찌와 목걸이의 심미성을 크게 떨어뜨린다는 단점이 컸다.

이런 면에서 이번에 펄지트(대표 임효민)에 의해 개발된 원석 연결 기술은 매우 획기적이다.
이미 특허 등록이 완료된 이 기술은 체인에 원석을 고정시키는 초경량 장식볼 개발이 핵심이다. 그래서 원석을 고정시키고자 하는 체인의 위치에 이 장식볼을 밀어 넣은 다음, 원석을 그 위에 고정시키면 된다.
그리고 그 위에 또 하나의 장식볼을 밀어넣어 원석을 위아래에서 고정시켜주는 것이다. 이에 더해 장식볼과 체인의 연결 부위를 레이저로 가볍게 땜을 해주면, 원석이 더 확실하게 고정된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원석을 고정시키게 되면 장식볼과 원석이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연결되게 된다. 심미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작업성도 탁월해, 공임이 크게 절감된다.

한편 이 회사는 이전에 골드휠 기술을 개발하여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 기술은 작은 원석들을 반지 목걸이 등의 몸체에 고정할 때 홈이 파인 휠(골드휠)을 활용함으로써 작업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기술이었다.
또한 이 업체는 일본 특허 기술인 모션펄(움직이는 진주) 기술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업체이기도 하다.


문의 | 02-747-518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