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상품/신상품/핫아이템

매트릭스의 새 버전 ‘매트릭스골드 프로’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3,817회 작성일 19-07-23 18:21

본문

한 디자인을 1천 가지 이상 디자인으로 확장 가능, 생산성 획기적 증대

 

c27f93a2282e0aa2161f5f056042546d_1563873415_8815.jpg 

미국 Gemvison사가 지난 6월 매트릭스의 새로운 버전인 ‘매트릭스골드 프로’를 출시했다. ‘매트릭스골드 프로’는 ‘카운터스케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존 매트릭스와 라이노골드 프로그램의 장점만을 뽑아낸 프로그램이다.

애초 매트릭스 프로그램은 귀금속 보석 디자인만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라이노골드 프로그램은  일정한 플랫폼과 같은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귀금속 분야 뿐 아닌 엔지니어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각 업종에 특화된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각 분야 작업을 할 때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단점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라이노 프로그램을 통해 보석 세팅 주얼리 디자인 작업을 한다고 해 보자. 팔찌나 반지의 경우 빙 둘러가며 굉장히 많은 보석들을 세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라이노 프로그램에는 보석 주얼리 디자인을 할 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보석 세팅 도구가 내재돼 있지 않다.


그러다보니 일일이 수작업으로 보석 위치를 잡아주고, 간격 조정을 해줘야 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난다. 그 과정에서 시간과 많은 노동력이 수반된다.

c27f93a2282e0aa2161f5f056042546d_1563873526_4315.jpg 

하지만 귀금속 보석 분야 디자인을 위해 특화된 프로그램인 매트릭스 프로그램은 다르다. 매트릭스 프로그램을 통하면 위에서 언급한 보석 세팅 디자인 작업을 할 때도 매우 용이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보석의 크기만 정해주면 자동적으로 순식간에 계산이 돼 보석의 위치를 잡아준다. 따라서 매트릭스 프로그램을 통하면 다양한 시뮬레이션 작업이 가능해진다. 보석의 크기와 간격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며 각 주얼리 디자인을 여러 가지 각도에서 사전에 미리 가늠해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과정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주얼리 디자인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이 경우 라이노 프로그램은 크게 능률이 떨어진다. 각 시뮬레이션 별로 일일이 작업을 완료한 다음에서야 각 시뮬레이션별 디자인 비교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집을 지을 때 삽질 작업과 포크레인 작업을 하는 것과 같은 엄청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매트릭스골드 프로’ 버전은 기존 매트릭스 프로그램 대비 더욱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매트릭스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하이텍 김용섭 대표는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매트릭스골드 프로’ 버전은 ‘인공지능 명령(Dynamic Commend)’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디자이너가 한 가지 디자인을 완성한 다음 그 디자인을 활용해 1천 여가지 이상의 수없이 많은 디자인을 순식간에 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새 프로그램은 디자이너들의 작업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주얼리 디자인업계의 종결자”라고 단언했다.

문의 | 매트릭스 국내 총판 하이텍 02-744-3488

<저작권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