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 인터뷰 / 탐방 / 트렌드 코디 디자인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홈페이지의 다양한 ‘주얼리 브랜드’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회 작성일 21-06-08 15:03

본문

‘주얼리 브랜드’들을 한 곳에서 찾으세요!

부제: 홈페이지 ‘주얼리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190여 개 브랜드들 한 눈에 파악 가능

      시제품 제작소, 스마트 포토 스튜디오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 카카오톡 친구 맺어놓으면 유용


 a670bff8427c612bc3a5d21b5dc9e8cb_1623132177_6729.png 



서울주얼리지원센터(이하 서울지원센터) 개관 이후, 디자인 개발 및 협업을 목적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연계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소비재 및 서비스 분야 간의 협업이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추세다. 

그래서 서울지원센터 제2관 홈페이지(www.space42.or.kr)에서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주얼리 브랜드’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 카테고리에는 약 190여 개 브랜드들의 홈페이지들이 연계돼 있다. 그래서 해당 브랜드를 클릭하면 각 업체들의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업계의 주요 브랜드들과 새로운 브랜드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카테고리다.

앞으로 서울지원센터는 이 카테고리를 통해 모두 400여개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업무를 진행 중이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계속 새로운 브랜드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같은 카테고리에 등록을 하고자 하는 업체들은, 자사 홈페이지(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능)가 있는 경우에는 센터 이메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센터는 센터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된 브랜드들과, 자발적으로 등록을 신청한 브랜드들 위주로 카테고리에 소개하고 있다. 

등록신청에 필요한 정보는 사업자등록증(사업자, 주소, 대표자명 확인용), 브랜드명(국문, 영문), 홈페이지 주소, 대표자 연락처(이메일, 핸드폰) 등이며,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업체들간 및 타 산업군간 협업 활성화

이와 같은 브랜드들 소개를 통해 이 후 센터는 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지원형 사업과 더불어 플랫폼(연계) 역할을 강화하여, 더욱더 업체들간 및 타 산업군간 협업화를 활성화해나갈 예정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가치 창출과 새로운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 센터 홈페이지 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정보로는 주얼리 캐드파일 오픈 소스와 구인 구직 정보, 주얼리 판매 시 유용한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교육 교재 및 음성 파일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지난해 코워킹 스페이스(Co- working space) 오픈 후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홍보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는데도, 시간제 사전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한 시제품 제작소(공동 작업실) 및 스마트 오피스(스마트 포토 스튜디오)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매년 400개 업체 이상의 서울시 주얼리 사업자에게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의 지원사업은 올해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주얼리 홍보 및 마케팅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은 경쟁률을 낮추기 위해, 년 1회에서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고, 비대면 유통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 회의실 및 비즈니스 라운지도 무료로 새로이 운영되고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가장 빠르게 서울지원센터 운영사업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서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 채널을 추가하고 즐겨찾기 해두자. 

문의 |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 02-764-9051, 제2관 1670-14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