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임청란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노하우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2회 작성일 21-07-12 15:53

본문

데일리부터 바캉스까지 우리 매장 핫템, 링 귀걸이

귀걸이는 여름철 스타일을 살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입니다. 바캉스철에는 특히 실버, 투명 아크릴, 터키쉬 블루 등의 시원한 색감과 다채로운 소재의 컬러풀하고 큼지막한 액세서리가 유독 눈에 많이 띕니다. 하지만 여름의 가장 기본 애장템은 '링 귀걸이'일 것입니다. 심지어 4계절 모두 인기가 높고, 판매량으로 따져 봐도 단연 매장의 효자 아이템입니다.


링 귀걸이 맛집이 되는 비결

링 귀걸이는 요즘 어디에서든, 어느 옷에든 잘 어울리는 기본 코디 아이템들이 잘나갑니다. 특히 최근 방탄소년단 및 여러 스타가 기본 링 귀걸이를 바탕으로 존재감 있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의 남녀구별 없는 젠더리스 스타일을 선보였는데요. 그로 인해 베이직하면서도 피어싱 느낌이 나는 약간 볼드하고 솔리드한 타입의 링 귀걸이들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중량감이 큰 제품들, 컬러풀한 제품들은 주로 액세서리, Silver로 소비되므로, 주얼리 매장에서는 베이직하면서도 기존 스타일과 레이어드하기 쉽고, 얼굴형에 잘 어울리며 일상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추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기본형에 가미된 디테일(포인트)입니다. ‘베이직한 것을 추천해달라’는 고객의 요청에 말 그대로 기본 스타일 제품을 보여주면, 도리어 고객들은 심심해 보이고 ‘너무 무난하다’면서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기존 익숙한 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최신 트렌드가 살짝 가미된 정도를 제시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형에서 텍스쳐가 다르거나, 두께의 변형이 있다거나, 유니크한 배색(콤비) 등 고객이 좋아할 만한 포인트를 찾아내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사이즈별 링 귀걸이 추천 팁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구매 시 실제 받아본 제품의 사이즈가 너무 작거나 너무 크다는 고객들의 불만입니다. 실제 고객들과 대면하여 제품을 추천한다는 것은 오프라인 매장의 큰 장점입니다. 

얼굴 사이즈 및 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10mm~50mm 이내의 범주 내에서 추천해주시면 무난할 것입니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는 16~30mm 내외입니다. 10m 이하의 초미니, 미니 링은 귀를 2개 이상 뚫으신 분들이 함께 레이어링하기에 좋습니다. 

셔츠는 물론 일상 룩에서 살짝 귀걸이가 보이면서도 존재감 있게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는 20mm 내외면 충분합니다. 얼굴이 둥글거나 각진 형은 부피감 있는 볼드한 링 귀걸이가 잘 어울립니다. 


요즘은 가는 파이프 타입보다는 약간 볼드하고(굵기가 2mm 이상), 착용 시 깔끔하게 귀를 통과한 것 같은 원터치 잠금 형태가 인기가 많습니다. 눈에 확 띄길 원하거나 바캉스 패션에서 주로 활용되는 링 사이즈는 50mm~70mm 정도로 얼굴 사이즈에 비례해서 가장 어울리는 사이즈를 추천해 주시면 좋습니다. 

                               

문의 | Kakao채널에서 ‘주얼리추천’ 검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