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임청란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노하우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7회 작성일 21-06-08 14:51

본문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킬 비장의 무기, 유색보석

**기고자

본지의 ‘임청란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노하우’ 코너의 연재를 맡은 주얼리 큐레이터 임청란은 현재 ㈜쓰리피스코리아 대표이며, 

한국패션협회의 주얼리 브랜드 분야 한국 대표로 아시아최대패션쇼 CHIC(상하이,국가회전전람) 에 참가한 바 있는 활동력이 왕성한 실력파 디자이너다.

a670bff8427c612bc3a5d21b5dc9e8cb_1623131710_4186.jpg
 


a670bff8427c612bc3a5d21b5dc9e8cb_1623131460_268.jpg
 


“요새 뭐가 제일 잘 나가요?”

주얼리 큐레이터를 하다 보니 다양한 고객과 소매점주, 제조업체 대표, 디자이너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그들을 만날 때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이 말입니다. 또 ‘드라마 ㅇㅇ에 ㅇㅇㅇ가 착용한 주얼리’, ‘제니가 착용한 컬러풀한 목걸이’와 같은 연예인들을 비롯한 이른바 셀럽(사회적 명사) 주얼리들에 대해서도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런 질문들을 받으면서 알게 되는 것은 소위 잘 나가는 트렌디한 제품이라는 것은 결국 고객들이 찾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주얼리 분야의 뉴트로 열풍?

작년부터 실버 체인이나 큼지막한 액세서리 펜던트를 레이어링하는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주얼리 분야에서도 ‘뉴트로’ 열풍이 번져오고 있는데요. 뉴트로(Newtro)란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이라는 뜻입니다.

주얼리에 적용하자면 옛날에 유행했던 크고 화려한 제품들에, 요즘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가미된 아이템들입니다. 

그래서 뉴트로 골드 주얼리는 기존의 패션 액세서리와는 비교할 수 없는, 변하지 않는 고급스러움이 있고, 그래서 소장 가치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에 지친 고객들의 힐링템, 

유색보석?

고객들에게 주얼리의 가치에 걸맞는 만족감을 제공하면서도, 중량대비 가격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원석 주얼리’를 추천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명품뿐 아니라 여러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여러 보석을 자유자재로 세팅해 중량대비 눈에 띄는 유니크한 아이템, 레이어링이 가능한 컬러 포인트 주얼리들을 선보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지친 고객들의 눈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는 원석 테라피, 힐링스톤 등을 활용한 디자인 제품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유색보석은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부터, 우아하고 깊이 있는 매력까지 표출 할 수 있는 유니크한 소재입니다. 그래서 최근엔 젊은 층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자신만의 색과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애장품의 개념으로 대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시즌 대비 스타일 UP! 

나만의 컬러 고르기

주얼리는 착용자의 기분과 스타일을 즉각적으로 높여주는 놀라운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고객의 스토리와 컬러가 반영된 포인트 주얼리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만의 별자리, 탄생석, 좋아하는 컬러와 보석 등의 화제로 먼저 대화를 시작하세요. 그러면서 심플하고 세련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는 3종류 이내의 구성으로 매장 내의 제품들을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골드와 잘 어울리면서 뉴트로 트렌드에 맞게, 중량감과 컬러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유색보석들이 눈에 띄는 시기입니다. 시원시원하고 보기만 해도 놀러가고 싶게 만드는 산과 바다와 하늘빛을 머금은 푸른빛 보석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푸른 색감은 사파이어, 토파즈, 아쿠아마린, 크로소프레이즈, 라피스라줄리와 터키석, 라리마 등이 있습니다. 사전을 통해 보석의 특성이나 그 보석에 얽힌 스토리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가격대나 색, 디자인에 대해 설명을 곁들여 주면 좋습니다.

초록빛에는 대표적인 귀보석 에메랄드가 있으나 합리적인 가격의 러프한 원석을 사용하거나 페리도트, 아게이트, 오닉스 등의 그린 톤의 대채제를 사용하면 큰 사이즈이면서도 다양한 가격대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흰색 톤부터 영롱하고 사랑스러움을 표현하는 하울라이트, 문스톤, 오팔도 수요가 많습니다. 그 외 붉은색 보석들도 골드와 너무 잘 어울리고, 밋밋한 룩과 화장기 없는 얼굴에도 생기를 줄 수 있는 포인트 주얼리로 인기가 많습니다. 

7월의 탄생석으로 유명한 루비, 가넷 등이 붉은색의 주요 보석들입니다. 이후에는 보석들의 색감과 가격, 추천 포인트를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02-742-787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