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브랜드

클라베드제이,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 “지방의 오래된 작은 매장도 확실히 성공시켜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21-04-30 15:56

본문

천연 다이아몬드 세팅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완성도 높은 제품...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

893738f46869c1cf69a9ce670ee26564_1619765840_7265.jpg
 


“2004년 서울 용산구의 작은 매장이, 현재는 용산구 본점을 비롯, 하남 스타필드점, 압구정점 등 직영점 6곳과 2곳의 가맹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클라베드제이 전진희 대표는 대학을 졸업하고, GIA-GG(보석감정 전문가 과정)를 이수한 후, 보석감정원에서 다이아몬드 및 유색보석 감정 업무를 담당하였다. 그러다 주얼리 소매업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보석을 비롯한 전 주얼리 분야에 한층 더 깊은 전문성을 쌓기 위해, 한양대학교 보석공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클라베드제이 성장의 원동력

용산의 조그마한 가게가 계속 가지를 뻗어나갈 수 있었던 데는 몇 가지 요인이 있었다. 


첫 번째는 디자인의 독창성이다. 

주얼리 제품들은 주로 자체 디자인팀에서 디자인을 직접 하지만, 이는 제품의 가격을 과도하게 부풀리는 거품의 원인이기도 하기도 한다. 여기서 많은 업체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주얼리 제조업체와의 협업이다. 클라베드제이는 이런 협업을 통해 대중들이 인정하는 트렌드에, 브랜드의 독창성을 가미하여 제품을 만들어오고 있다.


두 번째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이다.

 주얼리를 찾는 고객들 중에는 제품에 자신의 개성을 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많다. 그래서 클라베드제이는 제품 디자인 과정에서 고객들의 그러한 니즈를 섬세하게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나만의 주얼리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바로, 브랜드 발전의 원동력이 돼 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클라베드제이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상담을 베이스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매장을 만들어 오고 있다.


셋째는 가격 경쟁력의 차이이다.

클라베드제이는 주로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제품을 생산한다. 보석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다이아몬드는 결혼이나 기념일 등 특별한 기회가 아니면, 구입하기 어려운 값비싼 보석으로만 알려져 왔다. 

하지만 클라베드제이는 전진희 대표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경쟁력 있는 가격의 다이아몬드제품을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시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조금 더 특별한 주얼리를 체험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업이다 

용산구 매장을 오픈한 후 20여 년 동안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들과 함께 긴 세월을 보내 왔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고객의 자녀들까지도 구매력을 가진 고객들로 성장하게 됐다. 그리하여 클라베드제이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제품들을 제작하여 판매하게 되었다. 

이에 클라베드제이는 해외 유명 브랜드들처럼 가족 모두가 한 매장에서 주얼리를 구입할 수 있는 ‘세대를 아우르는 매장’을 목표로 성장해가고 있다.


893738f46869c1cf69a9ce670ee26564_1619765791_8532.jpg

 


***가맹점 가입조건


제목: “문턱이 낮으면서도, 성공적인 가맹점들 늘려나갈 것”


부제: 합리적인 초기비용으로도 고급스러운 주얼리 매장 갖출 수 있어



893738f46869c1cf69a9ce670ee26564_1619765881_6104.jpg
 

그 동안 본사 직영점인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는 프랜차이즈로 영업을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문의가 유독 많았다. 마케팅을 비롯한 여러 가지 면에서 무척 매력적인 매장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클라베드제이는 그 동안 축적해온 풍부한 노하우를 정형화하여 원하는 이들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주얼리 매장 경험을 전혀 갖고 있지 않은 창업자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매점주들에게도 트랜디한 제품 라인업과 프랜차이즈 리뉴얼을 통해 보다 전문성을 갖춘 로드샵으로 거듭나도록 도움을 줄 생각이다. 

아울러 언택트 시대를 맞아 계속 온라인판매가 증가하는 흐름을 고려하여, 작은 매장에서는 갖추기 힘든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본사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장을 모두 활성화하여 성공적인 매장을 꾸려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베드제이는 기존 프랜차이즈처럼 본사에만 치중된 편협한 수익관계가 아닌,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관계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가맹점의 수익을 충분히 보장함으로써 본사와 함께 성장하는 그러한 모델을 추구한다. 

“용산구 이촌동의 작은 매장이 오늘의 클라베드제이로 성장해온 것처럼, 경쟁력이 조금 떨어져 보이는 지방의 작은 매장이라도, 트랜디하고 참신한 제품으로 무장하여, 동네에서 가장 성공적인 매장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 02-737-194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